도도 카트 이용약관 (점주용)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스포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도도카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본 조에 의하여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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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한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https://dodocart.co.kr”이며, 더불어 서비스하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의 서비스를 포함한
모바일 웹과 앱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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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ID)란,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신분을 증명하기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그 조합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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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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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게시판 등에 등록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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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도도카트 이용약관(점주용)”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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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사”란, “도도카트 이용약관(유통사용)”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납품하는 자를 의미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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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이름,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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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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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사항을 적용일자 7일 전(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 30일 전)부터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공지하고, 제8조 제1항에 따라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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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한다.
-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공지와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본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된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한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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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다음 각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다.
- 정리 및 가격진단 서비스
- 주문 및 결제 대행 서비스
- 채팅 서비스
-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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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을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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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한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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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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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한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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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회사의 폐업, 합병, 분할,
영업양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한다.
제6조
회원가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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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가입을 희망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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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가입신청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한다. 만약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제8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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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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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탈퇴한 때로부터 1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
가입신청자가 기입한 회원정보에 명백한 허위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
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
기타 가입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사이트의 운영 또는 관리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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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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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한다. 회원정보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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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한다. 회원탈퇴 시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모든
혜택은 회원의 의사에 따라 이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탈퇴와 동시에 전부 소멸된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을 상실할 경우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전부 소멸된다.
-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주소, 전자우편 등 회원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통지 또는 연락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이 약관 제12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이 약관의 규정 또는 회사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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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방법에 따라 전자우편, SMS, 전화, 팩스 등으로 할 수 있다.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한다.
제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게시판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이나 SMS, 전화, 앱푸쉬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그리고 회원은 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부과된
의무이행을 위한 절차안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기타 거래관련정보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광고가 포함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하기로 한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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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관련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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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앱푸쉬 등을
발송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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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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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아니된다.
-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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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유통사와 직접
거래를 유도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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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또는 타회원의 판매 활동을 방해하거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기타 위 각 호에 준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
회사는 제2항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계약 해제, 회원 자격의 제한, 현금
환불 보류 등의 조치 및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기로 한다.
-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기로 한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한 경우 모든 책임을 진다.
-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기로 한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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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외부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링크된 외부사이트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외부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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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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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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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
유통사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
거래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거래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른다.
제2장 도도카트 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정리 및 가격진단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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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및 가격진단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명세표 기반의
식자재 및 비품 등 비용 관리서비스로서, 회원으로부터 수령한 명세표에
기초하여 구매품목, 판매자, 구매일자, 구매단가 등 결제정보를 정리한
자료 (월간구매 리포트)를 회원에게 제공함으로써 회원의 매장운영 및
원가관리를 돕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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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의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이 관리 또는 점유하는 명세표를 아래 각호의
방법으로 회사에게 전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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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회사가 지정하는 채널(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카카오채널 등)을
통해 사진을 전송 및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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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회사가 제공하는 정기수거 서비스 이용(월1회):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은 명세표가 운반 과정 중에 훼손되거나 소실되지 않도록
올바른 방법으로 포장(Box포장 등)한 후 회사가 지정하는
채널(카카오채널 등)에 수거서비스를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수령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명세표를 반환하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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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수령한 명세표의 구매단가 등 결제정보를 기간별, 품목별,
판매자별로 구분하여 정리한 자료를 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내에
게시함으로써 회원이 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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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의 명세표 전달 과정에서 회원 또는 제3자(배송업체 등)의
고의·과실로 명세표의 일부 또는 전부가 누락되어 전달되거나, 명세표의
훼손 또는 오기 등으로 인하여 회사가 정확한 결제정보를 확인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기로 한다.
제14조의2
주문 및 결제 대행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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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및 결제 대행 서비스”란, 사이트에서 회원이 유통사에 대하여 식자재
및 비품 등을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회원의 매장운영을 돕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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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주문 시 유통사명, 주문 품목 및 수량, 배송 요청일, 기타 요청사항
등 주문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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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금액은 주문 품목별 배송일자를 기준으로 정해지며, 결제 대행에
필요한 정보(신용카드 등)의 수집 · 처리에 관하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정한다.
제14조의3
채팅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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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 서비스”란, 사이트에서 회원이 유통사와 채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회원과 유통사 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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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수집 · 처리에 관하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정한다.
제3장 기타사항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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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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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된다.
제16조
회원의 게시물
-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 또는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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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범죄 및 불법 행위에 악용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는 게시물
-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
-
음란물 또는 일반인의 성적 굴욕감이나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의 게시물(그러한 내용이 담긴 웹사이트, 앱 등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게시물을 포함)
-
어린이와 청소년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선정적인
내용을 담은 게시물
-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노출된 게시물
-
특정 상품 등을 소개하여 판매하거나, 이를 구매, 사용하도록 권하거나
연락을 유도하는 등 직간접적으로 영리추구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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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몰의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거나 해당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내용의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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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이 실행되어 다른 회원, 회사, 판매자 기타
제3자의 시스템 성능 저하,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악의적인 코드를 담고 있는 게시물
-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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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이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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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탈퇴 전에 작성한 게시물(댓글 포함)은 삭제되지
않는다. 회원 탈퇴 시 회원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게
되므로 게시물에 대한 편집 또는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하며, 게시물의
삭제를 원하는 회원은 반드시 회원 탈퇴 이전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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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상품 등의 연구개발,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사가 제휴한 타사에 복제, 배포, 전송 또는 전시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로부터 회원의 개인정보가 식별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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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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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른다.
제18조
회사의 면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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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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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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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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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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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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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9조
권리, 의무의 양도금지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이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제20조
분쟁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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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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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하기로 한다.
제21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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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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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8월 22일부터 시행한다.